권우연

2010  건국대학교 예술학부 영화 전공 졸업
2011  한국방송작가교육협회 교육원 기초 43기, 연수 44기 수료
2012  한국예술종합학교 영화과 전문사 극영화시나리오 전공 입학

 

2014  매스메스에이지 작가
 

작가의 말

7년만에 복학을 앞두고 판데믹을 만났습니다. 혼란의 시기를 겪으며 자연스레 1999년을 떠올렸습니다. 노스트라다무스의 종말론이나 Y2K로 꽤 소란스럽고, 두렵던 그 시절의 공기를 말입니다.

 

불현듯 정말 그때 아무 일 없이 지나간 게 맞을까 하는 의심이 들었습니다. 어쩌면 1999년과 2000년의 문턱에서 남몰래 세상을 지키고 있던 다섯 소녀가 있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시 만난 세계>의 오소녀 이야기는 그런 상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불확실한 미래 속에 큰 무기력감을 느꼈던 2020년, 제가 오소녀를 생각하며 잠시나마 즐거웠던 것처럼 이 이야기가 다른 분들에게도 잠깐의 휴식을 가져다줄 수 있다면 더 바랄 게 없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시 만난 세계

​로그라인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대로 종말이 찾아온 1999년. 미래를 보는 여고생 리나가 네 명의 초능력자와 함께 오소녀(五少女)가 되어 공포 대왕과 맞서 싸운다.

​시놉시스

“1999년 일곱 번째 달에 하늘에서 공포 대왕이 내려오리라.”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으로 떠들썩하던 세기말의 여름날. 밀레니엄을 앞두고 예언대로 하늘에서 어떤 위험한 존재가 내려온다. 공포 대왕이 벌일 무시무시한 일들을 알고 있는 예지력 소녀 리나는 친구들과 함께 그를 찾아 나선다. 이대로 세계가 끝날지도 모르는 일촉즉발 위기 속에 세상을 구해보려는 다섯 소녀의 가상하고 기특한 여정이 시작된다.